소소한 지식의 공유 햄버거 메뉴

 

네이버 웹툰과 코리아크래프트의 콜라보로 탄생한 '맥주왕'이라는 맥주를 편의점에서 구해 먹어봤습니다. 편의점 맥주 행사에 포함된 맥주여서 4캔 만원으로 가볍게 들고 올 수 있는 맥주죠.

 

비어킹 맥주왕에 대해 간단히 마셔본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한 번 같이 가 볼까요!

 

맥주왕 비어킹

코리아크래프트는 광화문 맥주를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수제 맥주를 편의점에 열심히 깔아두었던 곳이기도 하죠. 우리나라 맥주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편의점의 냉장고를 국내 맥주가 점유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맥주는 GS25에서 가져왔습니다. 새로 나온 곰표 썸머에일과 함께 갖고 왔었는데, 비교해서 마셔봤죠. 이 맥주는 에일인지 라거인지 별도로 써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네이버 웹툰과의 콜라보를 강조하면서 그림이 그려져 있을 뿐입니다.

 

 

 

맥주왕 비어킹 캔 

그럼 캔부터 살펴볼까요? 표지에는 남자 캐릭터가 입을 크게 벌리고 맥주를 시원하게 들이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새캔을 바로 깐 것이겠죠? 조금이라도 마신 상태라면 저 각도에 맥주가 안 나오잖아요?

맥주왕 비어킹
맥주왕 비어킹

어디가 앞이고 뒤인지는 정해지지 않은 원형캔입니다. 하지만 180도 돌리면 또 다른 모습이 나와요. 위에 보이는 그림에는 지나친 음주를 주의하라는 경고문이 써 있고.

 

 

맥주왕 비어킹
맥주왕 비어킹

반대쪽에는 '맛'이라는게 '폭발'한다! 고 써 있습니다. 진짜 맛이라는게 폭발하는 그런 맛일지 궁금해졌습니다. 요즘 한낮기온이 35도는 우습게 올라가고 있는데, 이런 더위에는 시원하게 맥주로 갈증을 달래며 잠시나마 시원함을 느끼면 좋죠.

 

 

맥주왕 비어킹맥주왕 비어킹
맥주왕

하지만, 맥주를 마시면 알코올로 인해 오히려 땀이 더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맥주는 아주 시원하게 에어컨이 빵빵 틀어진 그런 장소에서 마셔야 합니다. 그곳은 바로 집.. 입니다. 

 

맥주왕 비어킹맥주왕 비어킹
곰표 섬머에일과 함께

함께 가져온 곰표 썸머에일입니다. 맥주왕은 평범한 흰색 캔에 독특한 그림만 그려져 있었는데, 곰표는 '썸머'라는 단어를 넣은만큼 시원해 보이라고 파란색을 사용했습니다.

 

이번에는 CU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게 아니네요. GS25에서 구입했습니다. 곰표 맥주의 리뷰는 추가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작성 후 링크 넣을 예정)

 

 

 

맥주왕 비어킹 후기

잔에 따라 보니 맥주는 짙은 호박색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색에 따라 쓴맛이 결정되지는 않지만, 보통의 인식으로는 짙은 색이 조금 더 씁스름한 뒷맛이 강한 경향이 있죠. 

 

향은 독특한 향이 올라오는데, 에일류에서 느껴지는 쌉사름한 향입니다.

 

맥주왕 비어킹
맥주왕 잔에 따른 모습

원래는 웹툰 캐릭터처럼 캔으로 마시는 것이 제맛이지만, 블로그에 리뷰를 하려면 따라 마셔야하는 것이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예의를 차리는 것이죠. 맥주색 확인되셨으면 이제 위에서도 한 번 보시죠

 

 

맥주왕 비어킹
위에서 본 맥주

거품을 최대한 안 나게 따라서 거품이 없는 편이지만, 다른 맥주에 비해 거품이 더 나지는 않습니다. 최근 나온 '백양맥주'는 비엔나 라거라고 하여 거품을 강조했고 실제로도 거품이 잘 나는 편이더군요.

 

이 맥주는 그런 부분이 없어서 그냥 무난한 일반 맥주와 동일했습니다.

 

맛은 딱 에일 맛입니다. 비슷한 맛을 찾으라면 '덕덕구스 세션 IPA'맥주와 비슷한데 조금 더 순한 느낌의 맛입니다. 알콜 도수(ABV)는 4.3%로 순하며, 쓴맛 지수(IBU)는 15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셔보면 IBU 15가 맞나 싶은 정도로 쓴맛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맥주왕 비어킹 맥주 총평

쌉사름한 느낌의 가벼운 에일 맥주를 찾는다면 괜찮은 맥주. 덕덕구스 세션 IPA를 좋아한다면 대용품으로 손색이 없는 맥주! 재구매 의사는 약 70% 정도 있음.

 

 

다른 맥주 리뷰가 궁금하다면?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