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지식의 공유 햄버거 메뉴

 

농심에서 신라면의 국물 없는 버전을 출시합니다. 국물 없는 버전이면 뭘까요? 바로 볶음면이죠. 신라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신제품인 '신라면볶음면'을 봉지면과 큰사발면 두가지 종류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신라면 볶음면

신라면의 매운맛을 재해석한 신제품이라고 합니다. 매운맛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하는데, 볶음면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보여집니다. 

 

 

국내외에 국물 없는 라면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이런 라면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는 '로제 신라면', '쿠지라이식 신라면' 등 신라면을 국물 없이 요리하는 레시피들이 이미 화제를 모았다고 하여, 이를 제품 개발로 이어낸 것이죠.

 

바로 이런 것이 제대로 된 상품기획이고 마케팅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이런 많은 시도를 했는데,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라고 생각되었던 신라면도 이제 움직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신라면 볶음면

 

신라면의 역사

신라면은 1986년 출시된 라면으로써 올해 3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사나이 울리는 매운맛'이라는 광고 카피 기억하시나요? 사나이를 울리다니! 

 

 

신라면은 라면 시장의 절대 강자로서 군림해 왔었지만, 개인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점차 세분화되는 메뉴들로 인해서 그 위상은 예전 같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신라면이라는 절대적인 브랜드 네임을 활용한 것들을 계속 확장해 나감으로써 라면 시장의 주도권을 잃지 않았죠. 신라면블랙이나 신라면건면 등을 내세우면서 신라면 브랜드를 활용해 나갔습니다.

 

이번 신라면 볶음면이 이 성공적인 주도권을 계속 갖게 해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