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지식의 공유 햄버거 메뉴

 

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는 MZ세대의 기호를 맞추기 위해서 나오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의 행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편의점을 가보니 여러가지 신기한 과자들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고향만두칩과 비빔칩이라니 대단한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아직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어떤 과자들이 있는지 한 번 사진을 찍어 봤어요.

 

팔도비빔칩

 

처음제품은 팔도비빔칩입니다. 한 가지 맛도 아니고 2가지 맛으로 출시한 팔도 비빔칩이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더군요. 가격은 1500원이에요. 맛은 2가지 맛입니다. 하나는 시그니처 맛이고, 다른 하나는 버터간장맛입니다. 시그니처는 팔도비빔면의 매콤한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매운 과자보다는 과자는 단짠이 더 좋다고 생각했는지, 버터간장맛도 함께 출시를 했네요

 

🔺 팔도 비빔칩 시그니처, 버터간장맛

팔도비빔칩의 시그니처와 버터간장맛의 봉지만 봐도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콘칩의 진화입니다. 이름만 봐서는 감자칩에 저런 맛을 넣었나 싶었는데, 콘칩과 팔도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구운 짜장

 

구운 짜장이이라는 과자도 나왔습니다. 양파링을 조금 더 두툼하게 만든 후, 구운 짜장맛으로 만든 겁니다. 이건 먹어봤는데요, 양파링보다 너무 두꺼워져서 목마른 느낌을 줘서 조금 아쉬웠네요.

 

🔺 구운짜장

해태에서 나온 제품이고, 양파를 불에 구웠을 때 나는 그 향긋한 맛이 나기는 합니다. 그 맛이 짜장맛과 약간 비슷한 부분도 있다보니 사람들이 좋아하는 '짜장'이라는 단어로 과자를 홍보한 것 같습니다. 그냥 먹기에도 나쁘지는 않은 과자입니다만 바삭거리는 식감은 오리지날 양파링을 따라오진 못하는 것 같아요

 

 

고향만두칩

 

고향 만두칩이라는 것도 나왔습니다. 비비고 만두에 많이 밀린 고향만두가 절치부심하고 해태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해서 대중에게 고향만두의 이미지를 다시 심어주기 위해 내놓은 신상과자 같습니다. 2가지 맛이 나왔더군요. 고기만두맛과 김치만두맛. 오리지날 과자는 생생감자칩입니다.

🔺 생생감자칩 고향만두칩 고기만두맛, 김치만두맛

고기만두맛은 고소한 맛이 강할 것 같고 김치만두맛은 김치의 감칠맛으로 마무리가 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조만간 구매해서 먹어볼 예정입니다.

 

 

생생감자칩 레인보우

 

생생감자칩의 레인보우라는 제품도 있더군요. 소금의 함량을 대폭 줄인 생생감자칩입니다. 봉지 과자의 가격은 1500원으로 대동단결이네요. 모두 1500원입니다. 대형마트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능하겠죠. 

🔺 생생감자칩 레인보우

포장만 봐도 화려한 과자인데, 비주얼은 굉장히 바삭해 보입니다. 감자칩은 정말 인류와 함께 끝까지 갈 과자라고 생각합니다. 감자 특유의 그 향의 고소함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 사람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제품이니까요.

 

 

기대되는 과자들

 

이렇게 이색 콜라보 과자들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확장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공사례는 '곰표'죠. 곰표는 맥주를 비롯해서 곰표 밀가루 이미지를 활용한 나초칩 등 유명한 제품이 많습니다. 곰표의 성공 사례가 여러 브랜드에게 자극이 되어서 더 많은 제품들로 확장이 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 트렌드로 맥주계에서는 쥬시후레쉬 맥주, 유동골뱅이 맥주 같은 제품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과자로도 이어져 지금 소개한 제품들이 나오게 된 것이죠. 앞으로도 계속 되는 이런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어떤 제품까지 나오게 될지 궁금해지게 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