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지식의 공유 햄버거 메뉴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 하나는 손쉬운 부수입을 얻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그것을 통해서 소소한 수입을 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큰 이유였습니다. 물론 엄청난 금액을 벌어들이지는 못하고 있지만 매우 큰 금액을 벌어들이고 있는 사람들은 여럿 보았습니다.

그런 분들의 특징은 무엇이냐? 바로 꾸준함입니다.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고 올리고 있습니다. 유입이 바로 생길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언젠가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꼭 도움이 되는 글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 글을 쓰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익을 바라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나의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만족을 위해서 글을 쓰는 것입니다. 그런데 작성하는 글의 내용과 주제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해결하기 원하는 것과 일치해서 그만큼 부수입이 생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키워드의 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분야의 글을 어떻게 쓰느냐, 그리고 거기에 내가 얼만큼의 지식이 있거나, 아니면 다른 지식을 바탕으로 글을 쓸 수 있는지에 대한 것이 중요하겠죠. 어떤 글을 쓰던지 간에, 꾸준함은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꾸준함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블로거로써 성공하기는 힘듭니다. 남들이 보든 안보든 나의 만족을 위해 글을 쓰는 것. 그것은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익형 블로그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그런게 지킨 기본에서 나오는 결과물을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죠.

어쨌거나 유튜브나 블로그로 성공을 시키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찾는지에 대한 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분야에 대해 쉽게 그런 감을 잡는 능력이 있으면 금상첨화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단은 무조건 많이 써 보는 것이 중요하죠. 많이 써 봐야 그렇게 쓴 글에 대해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런 정보를 알게 된 후에야 비로소 조금씩 수익형 블로그로써 한 단계씩 올라가면서 성장할 수 있는 것이죠. 아무런 글도 쓰지 않으면 제로의 영역에 있을 뿐입니다. 조금이라도 성장하려면 일단은 이런 저런 글들을 써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에 이런 저런 글들을 적지 않고, 계속해서 마트 휴무일 글을 적었습니다. 그것도 적어 봤으니까 아는 것이죠. 많은 사람들이 이 키워드로 검색한다는 것은 블로그에 글을 조금이라도 써 본 사람들이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써 봤지만, 그닥 수익에 도움이 되는 글은 아닙니다.

또한 시즌성이 있기 때문에 쓰다가 지치게 됩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제대로 키울 생각이 있다면 그런 것은 버리고 장기적으로 사람들이 찾을만한 것들에 대해서 글을 써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갈 길이 참 멉니다. 블로그스팟도 해야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해야하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착각을 많이 하는 것 중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가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사이트든 일단 글을 100개 이상 적었다면 굳이 그렇게 이사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사이트를 만들고 그 사이트에 글을 새롭게 더 자세히 적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여러 블로그를 해 본 사람들은 2개의 블로그에 멈추지 않습니다. 무한대로 블로그가 늘어납니다.

즉, 블로그 세계에서는 서브 블로그를 안 만들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더 추가한 사람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여러 블로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왜 그런지 궁금하시죠? 그럼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지금 바로 블로그를 하나 더 추가하세요. 그고 돌아가면서 글을 써 보시기 바랍니다. 그면 답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위쪽 화살표